여러분~ 그거 알고 계세요?
우리나라 여권 파워가 세계 3위입니다. 대한민국 여권 하나만 있으면 전세계 189개 국가를 비자없이 방문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나라의 인지도와 신뢰도가 높다는 걸 보여주는 거에요.
OECD 회원국 중 상당수가 이처럼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한 국가들도 적지 않답니다.ㅜㅜ
※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가입국은 2021년 5월 기준으로 총 38개국입니다.
오늘 안내해드리는 '영국관광비자'는 한국 국적자는 별도로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한국 여권을 가지고 있으면 6개월 무비자 방문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단, 이전에 영국비자가 거절된 적이 있거나, 범죄 경력 등이 있는 경우에는 한국 여권이 있어도 반드시 입국 전에 영국방문비자를 받아야 합니다.
한국 국적자가 아니고,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 중에서 타국가 방문 시 반드시 비자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한국에 있는 해당 국가의 대사관(또는 비자접수센터)에 비자 신청을 한 후 비자가 발급되면 해당 기간 동안 여행할 수 있습니다.
저희에게 연락이 많이 오는 국가 0순위는 중국, 다음으로, 러시아, 인도, 몽골, 인도차이나 반도 국가 순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최근에 영국관광비자를 신청하고 발급받은 중국분입니다.
기간은 5월 25일부터 11월 25일까지 180일이고, 이 기간 동안 영국 재방문 등 출입국에 특별한 제한이 없는 MULT 타입으로 발급이 되었습니다.
여권에 부착되어 발급되기 때문에 여권만 잘 챙겨서 다니시면 영국 내에서도 어디든 다닐 수 있구요~ㅎㅎ
최근 영국관광비자의 발급 소요기간은 신청자마다 다소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2주만에 발급되기도 하고, 이번 케이스는 거의 3주가 다 되어가는 시점이 발급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영국비자접수센터에 서류를 접수하고 2~3주 내에 비자를 받고 계시니까 영국 방문 일정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한 달 정도 여유를 두고 영국비자신청을 준비하면 큰 무리는 없습니다.
간혹, 영국방문비자 기간이 3개월이라고 우기는(^^) 분들이 계신데, 영국은 6개월입니다.
아무리 3개월로 우기셔도 영국은 6개월로 발급됩니다~ㅎㅎ
이상입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올게요~ㅎㅎ
● 도움되는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