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청소년 전용 NANA카드
6월 27일 NH 농협카드가 어린이 청소년 전용카드인 나나(NANA)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나나카드는 만 7~15세 어린이·청소년 전용 카드로 농협은행 계좌 없이 비대면 가입이 가능한 선불전자지급수단입니다.
NH페이와 NH올원뱅크를 통해 NH머니를 충전하면 충전 금액 내에서 일반 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나나카드' 혜택
주요 혜택은 NH머니 적립입니다.
1. 결제금액의 0.5% NH머니 적립
- 편의점(GS25, CU)
- 패스트푸드(맥도날드, 롯데리아)
- 카페(이디야, 빽다방, 메가MGC)
2. 결제금액의 0.2% NH머니 적립
국내 온라인 가맹점에서 NH페이를 통해 결제 시
3. 전월실적, 적립한도, 이용조건 등과 무관하게 NH머니 적립 가능합니다.
카드 디자인 및 상품명 공모
주 사용 대상이 어린이와 청소년인 만큼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 공모전 및 설문조사를 통해 최종 3종의 카드 플레이드 디자인을 선정했습니다.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은 총 858개였습니다.
'나나'라는 상품명은 '나' 자신을 자유롭고 당당하게 표현하는 청소년들의 첫 번째 카드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NH농협카드 내부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서 탄생했다는 후문입니다.
'나나카드' 이벤트
8월 말까지 최대 15,000 NH머니를 적립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1. 나나카드 신규 가입 즉시 3,000 NH머니 적립
2. 누적 5,000원 이상 결제 시 2,000 NH머니 적립
3. GS25, CU에서 1,000원 이상 결제 시 건당 500 NH머니를 최대 10,000 NH머니(최대 20회)까지 적립
4. 신규 가입자 중 선착순 5,000명에게 나나카드 스티커도 증정
'나나카드' 가입절차
어린이와 청소년이 비대면 가입을 선호하므로 NH페이, NH올원뱅크에서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간편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단, 원활한 가입을 위해서는 해당 앱 최신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 NH올원뱅크는 6월 29일(토)부터 가입 가능합니다.
NH농협카드는 '건전한 소비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어린이 청소년 전용 카드를 출시했다', '나나카드로 금융생활의 처음은 물론 평생의 금융생활에 NH농협카드가 함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미성년자의 카드 사용 장단점은?
제가 생각하는 어린이 및 청소년의 카드 사용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재정 관리 능력을 키울 수 있고, 현금 분실 등의 위험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부모가 카드 사용 내역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지출(소비)에 대한 책임감도 기를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보유하고 있는 금액 내에서 사용한다고 할지라도 충동적 지출로 과소비 위험도 전혀 없지 않고, 카드 도난이나 해킹 등으로 인한 개인 정보 유출의 위험도 있습니다. 특히 온라인 결제 시 주의해야 할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NH농협카드에서 출시한 '나나카드'가 사용자에게 편익을 주고, 긍정적인 면을 최대한 살릴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 더 많은 정보
댓글